미국 재건 이후
'길드 에이지'란 마크 트웨인이 19세기 후반 미국의 부와 번영의 극적인 확대를 표현한 용어로 정부 부패가 강조되고 있었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미합중국이 적어도 진보시대와 황금시대 일부 동안 사실상의 재벌들이 존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J.P. 모건이나 존 D.와 같은사업가나 금융가가 그 대상입니다. 록펠러는 엄청난 부를 축적하기 시작했고, 많은 평론가들은 국가가 선구적이었던 평등주의 정신을 잃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유럽으로부터의 전례없는 이민은 미국 산업 발달에 노동력을 제공했고, 미개발 지역에 다양한 마을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민의 절정인 1880년부터 1914년까지 대략 2,2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1890년까지 미국의 공업 생산량과 1인당 국민 소득은 다른 모든 나라의 수준보다 상당히 웃돌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제분소, 광산, 공장에서 바로 일자리를 찾은 일반 노동자들이었습니다. 이민자들의 대부분은 장인이나 농민(특히 독일, 영국, 스칸디나비아 출신)으로 대초원의 농지를 헐값으로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빈곤, 위험한 노동 조건, 불평등의 증가, 그리고 유럽으로부터의 이민으로 널리 퍼지는 무정부주의적, 사회주의적인 생각들이 노동 운동을 초래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정치는 부패했고 비효율성에 대한 중산층의 불만과 갈수록 거대해지는 산업과 도시의 문제에 미처 대처하지 못한 것이 1890년대부터 시작된 격동적인 진보운동으로 발전했습니다. 모든 주요 도시에서 그리고 연방 차원에서 진보세력은 교육, 정치, 산업, 의료 등 모든 분야에서 근대화와 개혁을 촉구했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의 주요 정치인, 특히 공화당의 찰스 에반스 휴즈, 로버트라 폴렛, 시어도어 루스벨트 그리고 민주당의 우드로 윌슨, 윌리엄 제닝스 브라이언이 급진적인 진보의 개혁을 주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링컨 스테픈스, 제이콥 리, 업튼 싱클레어 등 '맥락킹' 언론인들은 산업과 정부의 부패를 폭로했고, 도시 내 만연한 빈곤을 강조했습니다. 진보파는 독점 금지법을 실시하며 마약, 철도 산업을 규제하기 시작했습니다. 16번째부터 19번째까지 4번의 새로운 헌법 개정은 상원의원 직접 선출 금지, 연방 소득세, 여성의 참정건 확대를 가져오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노조와 파업
점차 숙련된 노동자들은 비인격적인 대우에 항의하며 서로 단결했고 북동부 공업지대에서 노동조합을 결성하여 그들의 생산품을 관리하며 임금 인상을 요구했습니다. 곰퍼스・새뮤얼은 미국 노동조합 연맹(1886년-1924년)을 이끌었고, 다수의 노동 조합을 조직했스빈다. 농산물 가격 하락과 많은 부채에 대응하여 면화와 밀 농가는 노동조합에 동참했습니다.
1893년 대공황이 발생하고 미국 전역 내 심각한 불황이 발생하며 노동자, 농민, 기업 모두에서 막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수많은 철도 산업이 파산 되었고, 그 결과 비난의 화살은 민주당에 쏟아졌고, 민주당 지도자 글로버 클리블랜드 대통령은 책임을 져야만 했습니다. 노동자들의 불만은 많은 파업을 일으켰고, 특히 1894년의 폭력적이었던 풀먼 파업은 클리블랜드의 명령에 따라 연방군에 의해 강제로 해산되었습니다. 풀먼 파업의 환멸을 느낀 지도자 중 한 명이 바로 유진5세인데 뎁스는 미국 사회당의 당수가 되었고, 최종적으로는 1912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거의 100만 표의 이르는 엄청난 득표를 하게되었습니다.
미국의 경제 성장
이 시대의 중요한 법률로 1883년의 공무원법과 정부 업무의 지원자에게 경쟁력 있는 심사를 의무화한 1887년의 주간 상업법과 철도에 의한 소형 화주에 대한 차별을 철폐한 1890년의 셔먼 반트러스트법이 있습니다.
1893년 이후 포퓰리즘당은 탄광 노동자와 농민 사이에서 지지를 얻었지만 더 인기 있는 자유 은 운동에 역전당했고, 은광이 불황을 끝내겠다고 약속한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철도계와 금융계는 금본위제만이 경제를 구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1896년 대선에서는 보수 공화당의 윌리엄 매킨리가 포퓰리즘당, 민주당 실버 공화당의 표로 출마한 실버라이트의 윌리엄 제닝시 브라이언을 꺾었습니다. 브라이언은 서부와 남부를 휩쓸었지만 매킨리는 산업 노동자와 도시, 중산층 그리고 중서부의 고급 농민들 사이에서 큰 지지를 얻었습니다.
승리는 매킨리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금본위제가 제정되어 관세가 인상되었고 1900년까지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경제력이 강한 나라로 우뚝 솟았습니다. 공화당은 매킨리의 정책을 인용하여 미국의 성장을 인정했고, 안타깝게도 매킨리는 1901년에 레온 초르고슈에게 암살되었습니다. 이후 시어도어 루스벨트가 대통령의 자리를 계승하였습니다.
또한 1908년 최초의 신용조합(협동조합은행)이 출범했고, 1913년 연방 준비제도가 창설되는 등 금융 시스템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190 7년과 1920년 두 번의 짧은 불황을 제외하고는 경제는 번영하여 1929년까지 계속해서 성장했습니다.